안산시, ‘하반기 제3회 뷰티아카데미’ 입교식
헤어·메이크업 직종 교육생 30명 대상…11월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
2019-09-04 소명원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3일 신안산대학교에서 헤어·메이크업 직종 미용업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제3회 뷰티아카데미 입교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뷰티아카데미는 미용영업자의 경영마인드를 제고하고 뷰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안산시가 작년 하반기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교육을 수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미용(헤어·메이크업) 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경영 기술교육 프로그램이며, 오는 11월19일까지 12주간 매주 화요일마다 무료로 진행된다.
미용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기술교육(헤어증모술, 트렌드 열펌, 메이크업 미학, 두피·모발관리 등) ▲매출향상을 위한 전문화·차별화 실전 마케팅 기법 ▲성공업소 벤치마킹 등 미용영업자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뷰티아카데미 예산을 2배로 늘려 상반기 피부·네일, 하반기 헤어·메이크업으로 확대해 추진하는 만큼 미용영업자가 경영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업소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우수 미용인 육성과 뷰티산업 활성화, 지역경제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