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 경기도의원, 광명소방서 명예서장 위촉

명예소방서장으로서 소방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후 직원 격려

2019-10-25     다문화방송신문

24일 광명소방서는 경기도의회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더민주, 광명2)을 광명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소방서에서 열렸다. 명예소방서장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가 올해 7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소방공무원의 위상 제고, 소방활동 홍보 등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사람 중에 위촉하게 되어 있다.

광명소방서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정대운 위원장은 광명시를 지역구로 하고 있는 3선 의원이자 현재 제10대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환경 및 처우 개선에 힘써왔으며, 평소 지역발전과 소외계층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위촉식 행사 후 정대운 명예소방서장은 광명시새마을회 회장, 광명소방서장과 함께 현장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보급 관련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가올 겨울철 소방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택용 필수 소화기기 설치의 홍보에도 새마을회 회원들과 함께 나서기로 하였으며, 또한 광명전통시장에서 소방차 통행로 확보 등 화재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광명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서의 일정을 소화했다.

정대운 위원장은 “광명소방서의 명예서장으로 남다른 책임감을 느낀다.”며, “고귀한 소방관의 명예에 걸맞게 앞으로도 관내 화재예방에 앞장서고, 의회 차원에서도 소방행정과 소방관 처우 개선 등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망 구축자로서의 역할 수행을 통해 안전사회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광명시새마을회 장용성 회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고 광명시 새마을회는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및 안전점검 사업을 비롯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써서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으며,

전용호 광명소방서장은 “항상 일선 소방행정의 애로사항과 발전방안에 관심을 기울이고 1일 명예서장 활동에 임해주신 경기도의회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하여 관내 소방안전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