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도내 기업들과 함께 장애인 문화향유 사업 박차
프로스포츠 구단과 업무협약 맺고 도내 장애인들에게 경기관람권 및 스포츠용품 제공
2019-07-05 이경미 기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경기도 장애인의 문화향유를 위해 도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여행차량 지원 및 프로 스포츠구단 관람권 지원 사업 활성화를 추진한다.
누림센터는 차량용품 제작 기업인 천호테크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전용 여행지원차량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였다. 설치된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뛰어나 여행을 위한 장애인들의 이동환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도내 프로스포츠 구단인 수원삼성블루윙즈, 안양KGC농구단, 현대건설배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경기관람권 및 스포츠용품 등을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올해에는 보다 많은 도내 장애인들에게 혜택을 주어져 상반기에만 7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스포츠 관람 기회가 무료로 제공되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문화 및 생활복지를 위해 지원을 해준 기업들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관련사업을 보다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누림센터는 도내 장애인의 문화향유를 위해 △도단위장애인문화축제 △누림콘서트 △장애인난타공연단 △문턱없는경기관광도시사업을 추진 중이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누림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