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방송신문=유정민기자) 즉문즉설로 널리 알려진 법륜스님이 설립한 수행공동체 정토회에서 정토불교대학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토불교대학’은 부처님의 바른 가르침을 쉽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실천을 통해 삶이 변화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정토불교대학은 실천적 불교사상, 부처님의 일생, 근본 불교, 불교의 변천사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며 종교를 떠나 부처님의 바른 가르침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991 시작되어 오랜 전통을 지닌 정토불교대학은 2020년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정토불교대학으로 거듭나면서 전세계 인터넷이 연결되는 곳은 어디서든 안전하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우리 일상과 밀접한 주제 등에 대해 불교적 시각으로 풀어보는 온라인 프로그램과 월 1회 주말에 직접 만나서 환경, 복지 등을 주제로 활동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단, 코로나19의 방역지침 준수로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수업은 교실당 5~8명, 법문 강의는 미리 들은 후 온라인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업 후에는 배운 내용을 일상에서 함께 실천해 보는 수행연습을 한다. 시간은 매주 목요일에 70분간 진행되며 오전 10시, 저녁 8시 중 선택 가능하다.
정토불교대학은 현대인의 삶 속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자유와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한다. 내 삶의 행복을 찾고자 하는 사람은 이번 기회에 함께 해봐도 좋겠다.
신청은 정토회 홈페이지( https://www.jungto.org/)에서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