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안산시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의 개관 3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동화 작가 앤서니 브라운을 테마로 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의 개관 3주년을 맞아 오는 29일 세계적인 동화 작가 앤서니 브라운을 테마로 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념행사는 오는 29일 오후 3시부 클래식 가족음악극 '우리 엄마'를 시작으로 펼쳐진다.
극단 '오디'와 함께하는 공연에는 세계적인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우리 엄마'를 클래식 악기연주와 노래로 구성한 음악교육극으로 진행되며, '캐논 변주곡', '비창', '행진곡', '랩소디 인 블루' 등의 아름다운 선율로 엄마의 사랑을 노래할 예정이다.
공연 외에도 도서관 1층 로비와 자료실에는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체험, 앤서니 브라운 도서전시, 앤서니 브라운 캐릭터 색칠놀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안산시 최초의 영어·미디어 특화도서관인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지난 2016년 6월 30일 문을 열었다.
그동안 이곳을 찾은 이용자는 8만2,000여 명에 달하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도 7,200여 명에 이르는 등 안산시를 대표하는 특화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개관 3주년을 맞이한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가 지역주민에게 보다 더 미디어·영어 독서문화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더욱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해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클래식 가족음악극 '우리 엄마'를 보려는 시민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lib.ansa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031-481-38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