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비서실장 후보로 원희룡 급부상… 이르면 14일 인선될 듯
상태바
尹 비서실장 후보로 원희룡 급부상… 이르면 14일 인선될 듯
  • 다문화방송신문 주필 선화대사
  • 승인 2024.04.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방송신문=주필 선화대사] 윤석열 대통령이 이르면 14일 비서실장을 교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10 총선 참패 이후 윤 대통령의 국정 쇄신 구상이 반영되는 첫 조치다. 13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관섭 비서실장의 사의를 수용, 후임 비서실장을 임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가운데 윤 대통령이 신임 비서실장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을 임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윤 총장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반대 선거운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원희룡 의원이 정부 개혁 안건의 최고 설계자로 평가받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르면 14일 새 비서실장을 인선한 이후 다음주 초 대국민 담화 등의 방식을 통해 국정쇄신 방향을 발표할 계획이다. 비서실장 인선이 시기상 국정쇄신 발표보다 앞서기 때문에 정부의 국정쇄신 의지를 보여줄 첫 단추가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윤 대통령은 13일 하루 동안 일정을 모두 비운 채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관섭 대통령실 비서실장 등 대통령실 수석급 이상 참모들은 총선 참패 책임을 지고 전원 사의를 표명한 상태다. 신임 비서실장 후보로 다수의 여권 인사들이 물망에 올랐지만 원 전 장관이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된다.

총선에서 윤석열 정부 장관 출신으로는 가장 먼저 손을 들고 험지에 출마했고, 이재명 대표의 활동 반경을 상당 수 지역구에 묶어두면서 야당 견제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기 때문이다. 3선 의원과 제주지사 등을 역임하며 정무, 행정 경험이 두루 풍부하다는 장점도 있다

 

다문화방송신문 주필 선화대사
다문화방송신문 주필 선화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